단체소개
 ● 인사말
 ● 기구표
 ● 회칙
 ● 연혁

 

 

윤대일회장

 

대한민국응원문화운동본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을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인식하고 세계인들이 따라 부르게 된 역사적인 사건, 2002FIFA한일월드컵이 그 시작이었습니다.

 

2002년 여름을 떠올리면 저에게는 남다른 감회를 안겨준 계기의 한해였습니다. 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소규모 광화문 거리응원의 시작에서 각 경기 마다 한국 팀의 선전과 국민적 응원의 열기가 더해져 대학로로 급기야 서울시청광장까지 거리응원전의 현장으로 변해버렸던 당시의 기억을 떠올려봅니다. 당시 택시도 대중교통도 전부 멈추고 월드컵 축구경기를 거리에 쏟아져 나와 함께 응원했습니다. 광복이래 최초로 가장 감격스러운 자발적 축제를 국민 가 모두가 자발적으로 즐기고 있었습니다. 어디를 가든 ‘대~한민국’이 흘러나오고 한국인이건 외국인이거 모두 붉은색 t-셔츠와 두건, 수건 등으로 치장하고 이 붉은 6월의 함성을 만끽했습니다.

윤대일 대표
 

 

그 거리응원의 처음인 광화문부터 마지막이었던 서울광장까지 그 속에서 저는 국민여러분과 함께 마이크를 부여잡고 목이 터져라 함께 응원을 주도했던 거리응원단장이었습니다.

 

이후 이런 응원문화가 대한민국의 정신문화로서 주요한 가치를 가진다고 생각하고 대한민국을 응원했던 한국인만의 아름다운 응원의 문화와 정신을 연구 발전시켜 세계를 제패했던 한류문화의 시작이었던 거리응원문화를 대한민국이 지켜야하는 가장 높은 문화적 가치로 만들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여러분, 대한민국응원문화운동본부와 함께 21세기 새로운 문화혁명 ‘대한민국응원문화’를 확산하고 함께 거리에 쏟아져 나와 우리가 함께 즐기는 또 다른 대한민국의 응원축제를 세계 속 문화유산으로 승화하고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함께 즐기는 진정한 한국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각 나라마다 그 나라의 전통의 가치는 가장 소중한 가치입니다. 우리가 지켜야 할 것은 우리의 전통적 가치와 문화도 있지만, 우리가 세계를 현재 움직이고 있는 한류문화의 보존과 지킴도 필요하거니와 그 뿌리가 되었던 정신문화인 대한민국 거리응원의 문화를 반드시 가치 있는 우리의 훌륭한 문화유산으로 성장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 모두 한데 뭉쳐 지금도 땀 흘리고 있는 태릉선수촌의 태극전사들과 기능올림픽의 선수들과 장애인선수 등 축구를 비롯한 많은 부분에 영역에서 서로가 서로를 응원하는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냅시다. 이런 작은 응원의 시작이 모여 거리응원문화의 꽃으로 승화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응원문화운동본부는 당신의 협력을 진정 응원합니다.!!!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제휴문의 고객센터 사이트맵
서울 장충동1가 35-31 대명빌딩 1층 (우100-391) 전화 : 070-7122-8016 팩스:(02)396-9211  이메일 : 33event@paran.com
Copyright 2009  대한민국응원문화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홈페이지/쇼핑몰제작 전문[조음]